실시간예약
  • maybrBREEZE

    건축스토리

    ARCHITECTURE
    건축가의 글
    천년의 고도 경주와 주변 보문단지로부터 가깝게 위치한 로즈브리즈는 천북면 갈곡리에 펼쳐진 청보리밭 사이로 작은 마을을 이뤄 소박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넓게 열린 청보리밭은 하늘로 이어지고, 서쪽으로 멀리 보이는 구미산과 주변 산들의 능선과 맞닿아 특별한 석양의 드라마를 연출해 낸다.
    따스한 바람이 흔들리는 보리밭의 결을 따라 느껴지고 5월이 지나면서 노랗게 익어가는 풍광의 변화는
    시간과 자연이 어울려 우리에게 선사하는 힐링과 휴식 그 자체일 것이다.
    경주 로즈브리즈 펜션의 내외부 공간들은 자연이 선사하는 따뜻한 풍광들을 조화를 이루며 작은 단지를 구성하도록 배치하였다.
    열린 들판속에서 주변의 환경에 순응하고 일부가 될 수 있도록 향과 조망을 고려하여 전체 대지에 걸쳐 여러 채가 어울려 자리잡고 있다.
    지붕의 특색이 강조되는 경주의 건축적 특색과 주변 산세의 지형을 반영하여 연속적으로 이어지며 중첩되는 지붕선들로 역동적이고 다양한 스카이라인을 연출한다.
    각각의 객실들 에서는 입체적인 지붕의 형태를 내부에서 경험하게 되고 향과 조망이 서쪽과 남쪽의 들과 밭으로 열려 바깥풍경이 보다 가깝게 느껴진다.
    지붕선들이 확장되어 객실의 전면에 프레임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방감을 극대화하여 실내 풀 공간을 매개로 외부 경관이 유입된다.
    벽이 지붕이 되어 상승하고 연결되어 만들어내는 입체감은 전면과 배면으로 확장되어 각 객실의 배면에서는 출입영역을 구분하고
    전면에서는 주변 객실의 시선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건축적 정체성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대지의 높은 쪽인 동쪽의 진입부에 주거 관리동이 위치하고 대지의 낮은 쪽인 서쪽으로 객실들이 펼쳐져 운영과 객실들의 프라이버시와 편의를 고려하였다.
    전체 펜션은 5개의 객실들이 조합을 이뤄 하나의 그룹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건물군들의 사이공간과 전면공간이 생겨나고
    이들은 다양한 조망과 산책을 위한 외부공간의 중심이 된다. 골목길을 통해 객실로 진입하고 객실로 들어서면 전면의 큰 창을 통해 자연과 조우한다.
    이와 함께 박공지붕과 다락 그리고 실내풀과 높은 창을 통해 객실 내부에서 다양한 높이의 변화와 입체적 공간감을 체험할 수 있다.
    이강수
    미국 뉴욕주 등록 건축사, Registered Architect, New York
    미국 건축사 협회 정회원, AIA
    서울특별시 공공건축가
    건국대학교 겸임교수
    Harvard University, Master in Architecture
  • CUSTOMER CENTER
    010-4260-9852
  • 경북 경주시 천북면 갈곡성지길 174-25대표:추설희
    국민 637801-04-473793 추설희
    사업자등록번호:897-10-02395
  • COPYRIGHT©로즈브리즈풀빌라. ALL RIGHTS RESERVE